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 α/정보

[아티클] [기획/디자인] 요즘 IT 트렌드 아티클 사이트 모음

by 32chaeyeon 2022. 10. 6.

요즘 아티클을 모아두는 사이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IT분야는 특성상 계속해서 등장하는 트렌드와 최신 소식 습득에 능해야 하는데 그런 점에서 이런 사이트들의 등장은 개인적인 입장으로 너무 반가운 소식인 것 같습니다.(대신 전보다 봐야 하거나 보고 싶은 아티클이 너무 많아지다 보니 자꾸 미루게 되고...읽을 맛이 조금 떨어지긴 하네요ㅎㅎㅠㅠ) 다른 사이트들도 많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각자의 장점들과 다른 사이트에서는 볼 수 없는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들만 모아서 가져와봤습니다. 아래 첨부된 사이트들만 참고하셔서 자주 들어가시며 읽으셔도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항상 화이팅입니다~! (ง •̀ω•́)ง

 


01. Productest (프로덕테스트)

유저리서치와 같은 사용자 테스트를 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작은 스타트업들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덕테스트"는 다양한 IT 관련 가설들을 모아두고 테스트하여 검증하고 결론을 정리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업데이트는 크게 되고 있는 것 같지 않고 기존에 테스트했던 검증 사례들을 나열하고 있지만 그 내용들이 꽤 흥미롭습니다. 게시글마다 댓글로 서로 다른 다양한 직군의 IT종사자들의 의견을 듣고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점도 좋은 것 같습니다. 고민되는 의견이나 가설이 있다면 이곳에 들러 찾아보시고 다양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도 자문을 구할 수 있을 것 같아 재미있고 실무에 도움이 될 만한 사이트입니다. 직접 가설을 세우고 문제를 해결한 프로젝트가 있다면 일부 가설을 다른 창작자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점도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https://productest.kr/

 

Productest

프로덕테스트는 스타트업을 위한 가설 검증 공유 서비스입니다.

productest.kr





02. 요즘 IT


위시켓이라는 아웃소싱 플랫폼에서 운영하고 있는 "요즘 IT"라는 이 사이트는 이름처럼 매일 업데이트되는 요즘 IT소식들을 모아두고 있습니다. 다양한 IT 아티클들과 기사들을 모아 정리해주고 있습니다. 게시글을 클릭했을 때 게시글의 원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것이 아닌 사이트 자체에서 글들을 정리해 모아두어 사이트를 벗어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아티클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게시글이 사라지거나 비공개 처리될 걱정없이 읽을 수 있겠습니다! 뉴스레터를 운영하고 있어 구독을 통해 메일로 소식을 받아볼 수도 있네요.

 

https://yozm.wishket.com/magazine/

 

요즘 사람들의 IT 매거진, 요즘IT

매일 업데이트되는 요즘 사람들의 IT 이야기! 개발, 디자인, 기획, 다양한 IT 콘텐츠와 함께 성장해보세요.

yozm.wishket.com





03. Design Compass (디자인 나침반)


사이트 이름에 걸맞게 디자인과 관련된 소식들과 아티클을 정리하여 보여줍니다. 특징이라고 한다면 다른 사이트나 여러 매체에서 글을 그대로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사이트 자체로 컨텐츠와 아티클들을 제작하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에서 만든 아이콘이나 뉴스레터도 받아볼 수 있고 오픈채팅방도 운영 중에 있으니 조금 더 간편하게 다양한 디자인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 스터디도 베타로 운영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현재는 마감되었네요ㅠ) 이처럼 많은 시도들을 하며 조금씩 커져가고 있는 사이트이므로 자주 들어가시면 많은 도움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IT 소식을 다루는 사이트에서는 볼 수 없는 디자인에만 초점을 둔 다양한 소식들을 읽어볼 수 있어서 디자이너라면 굉장히 추천드립니다.

 

https://designcompass.org

 

디자인 나침반

디자인 나침반은 디지털 프로덕트를 중심으로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누구나 시각 언어를 이해하고 말할 수 있는 세상을 꿈꿉니다. 스스로 생각해 자신만의 디자인 언어를 만들 수 있는

designcompass.org





04. 지금 써보러 갑니다


위에서 보셨던 "요즘IT"라는 사이트와 비슷한 느낌의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조금 더 포괄적인 내용과 많은 정보들을 담고 있습니다. 카테고리 또한 아티클뿐 아니라 디자인 리소스 등도 다루고 있어 참고할 점이 많을 것 같네요. 특히나 "기획 가이드북"이라는 카테고리는 유명한 서비스들의 기획을 뜯어보고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이나 플로우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데 이 사이트의 가장 강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http://icunow.co.kr/

 

지금 써보러 갑니다 | 세상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

그라데이션, 플레이스 홀더, 이메일 및 이름 입력, 날짜 및 파일 선택, 버튼, 이미지 구성, 프로그레스 바 등 기본적인 컴포넌트를 제공해 누구나 쉽게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편집해 활용할 수 있

icunow.co.kr





05. Surfit (서핏)


위의 사이트들 중에 여러분이 가장 많이 알고 계시는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사이트의 전체적인 디자인이나 레이아웃, 일러스트 등이 최신 사이트같은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보기가 편하고 익숙하여 다른 사이트들보다 수요가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이 사이트 또한 뉴스레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와의 차별점이라고 한다면 "채용"카테고리를 통해 IT직군 채용 소식도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렉토리"라는 카테고리를 이용하면 서핏을 이용하고 현업에서 일하는 사용자들의 소개와 커리어, 포트폴리오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커리어 관리" 카테고리로는 레이아웃 템플릿을 사용해 포트폴리오도 제작할 수 있으니 사용성이 굉장히 높은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https://www.surfit.io/

 

서핏 - 매일 성장하는 사람들의 커리어 플랫폼

새 탭에서 펼쳐지는 맞춤 커리어 콘텐츠. 매일 성장하고 더 멋지게 일하세요!

www.surfit.io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