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이 2022년 5월 23일에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시도했습니다. 새로운 에너지와 목적을 색상, 서체, 로고등 다양한 브랜드 요소에 반영하여 아이덴티티를 확립했다고 합니다. 눈썰미가 좋은 디자이너분들은 눈치를 채셨을 수도 있지만 5월 23일 이후로 인스타그램 앱아이콘의 로고 색상, 스토리의 아웃라인 색상등이 조금씩 변경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Instagram Sans라는 자체 폰트를 제작하여 내놓았는데 오늘은 Instagram Sans를 중점적으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Instagram Sans 출시
인스타그램이 Instagram Sans를 출시했습니다. 자체 서체를 만들었다는 것은 앞으로 인스타그램 마케팅과 앱 전체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겠다는 뜻이겠죠! Instagram Sans는 자사의 2010년도 인스타그램 로고와 2013년도의 업데이트 버전에서 영감을 받아 두가지를 접목시켜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탄생시켰다고 합니다. 손으로 쓴듯한 글리프 모양에 단순하면서 공예스러운 느낌을 반영했다고 합니다. 글자 하나하나에 디테일이 살아있어 인스타그램스러움을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몇가지의 독특한 형태의 글자들(Q, t, a, r..)이 인스타그램의 특징을 잘 나타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Instagram Sans 사이트도 그들만의 컨셉이 잘 드러나는데요. 인스타그램이 잘 활용하는 쨍하고 화려한 색감의 색들이 전체 사이트를 이루고 있어 눈길을 끕니다. 인스타그램은 이 서체를 Stories and Reels부분에 적극 활용하여 세로형태의 다른 숏폼 컨텐츠들(TikTok , YouTube Shorts..)과의 차별점을 명확히 하고 더욱 뚜렷한 정체성을 내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사이트의 인터렉션 역시 화려하고 풍성하여 이목을 집중시키며 폰트를 소개하는 영역마다 다른 인터렉션들을 제공하여 사이트 끝까지 한순간도 빠짐없이 경험하고 싶도록 만드는 것 같습니다.
https://about.instagram.com/brand/type
다양한 인종과 나라에서 사용하는 서비스인만큼 최대한 많은 언어로 작동할 수 있도록 언어학자와도 협력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당연하게도 굉장히 많은 양의 다국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국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호들과 특수문자들도 많이 지원하고 있어 활용도도 높아보이네요. Instagram Sans 사이트를 구경하시면서 시간 되실 때 우측 상단 인스타그램 로고를 클릭하면 열리는 Instagram 공식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이트도 구경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참고사이트
https://www.theverge.com/2022/5/23/23137749/instagram-sans-brand-refresh-typeface-font-squircle
'디자인 + α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이 트위터에 대항하여 스레드 앱을 출시한 이유 (2) | 2023.07.06 |
---|---|
[아티클] [기획/디자인] 요즘 IT 트렌드 아티클 사이트 모음 (0) | 2022.10.06 |
[로고] [폰트] 유명 기업들은 브랜드 로고에 어떤 영문 폰트를 사용할까? (0) | 2022.04.11 |
[디자인블로그] 유명 기업들의 디자인 블로그 사이트 알아보기_국내편 (3) | 2021.06.03 |
[디자인블로그] 유명 기업들의 디자인 블로그 사이트 알아보기_해외편 (0) | 2021.05.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