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 α/정보

[디자인블로그] 유명 기업들의 디자인 블로그 사이트 알아보기_해외편

by 32chaeyeon 2021. 5. 18.

안녕하세요~ㅎㅎ 이번 포스팅은 2번에 걸쳐 다양한 기업의 디자인 블로그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해외 유명기업들의 디자인 블로그입니다! 해외 유명기업들의 디자인은 어떻게 시작되었고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꼼꼼히 기록된 각각의 블로그를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독특한 일러스트나 트렌드를 반영한 그래픽들로 글을 읽지 않고 훑어보기만 해도 재미있네요. 최신 트렌드를 연구하고 고민하는 기업들의 디자인적 견해가 가득 담겨 있으니 꼭 한번이라도 둘러보시거나 읽어보시면 좋겠네요ㅎㅎㅎㅎ 시작하겠습니다!! (*´ ワ `*)“

 


01. 구글(Google)

 

구글의 대표적인 디자인기법인 머터리얼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최신 트렌드에 대한 구글의 의견이나 생각들, 구글 직원들의 인터뷰나 구글이 아닌 다른 기업들의 디자인 연구나 안내서 또한 공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구글에 대한 소식이나 뉴스도 확인할 수 있으니 가볍게 돌아다니시면서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눈에 띄는 재미있는 일러스트나 그래픽을 썸네일로 사용하여 더 흥미롭게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design.google/

 

Google Design

At Google we say, “Focus on the user and all else will follow.” With this in mind, we seek to design experiences that inspire and enlighten our users.

design.google

 

 

 

 

02. 페이스북 (Facebook)

 

페이스북은 "Medium(미디엄)" 이라는 온라인 출판 플랫폼에 디자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디자인 계정에서 올리는 글과 페이스북에 관련된 글이 대부분이지만 개인 회원들의 글이나 페이스북과 관련이 없는 웹, 디자인, 사용자, 컨텐츠 등에 관련된 다양한 글들도 많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블로그 또한 눈길을 끄는 다양한 색감의 그래픽과 일러스트들을 사용하고 있어 재미있게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medium.com/facebook-design

 

Facebook Design – Medium

Designing for the global diversity of human needs.

medium.com

 

 

 

 

03. 에어비앤비 (Airbnb)

 

에어비앤비는 구체적이고 다양한 카테고리로 글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세세한 카테고리로 원하는 글을 골라 읽기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에어비앤비의 특성상 건물이나 집과 관련된 인테리어디자인이나 설계디자인등과 같은 내용의 글이 많이 있네요. 코로나, 여행에 관련된 글도 많이 보입니다. 세계적인 브랜드라는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나라와 관련된 내용의 글이 많습니다. 에어비앤비 특유의 느낌과 감성이 드러나는 일러스트가 많아 더욱 친근한 것 같습니다.

 

airbnb.design/

 

Designing for crisis

5 learnings from developing trauma-informed products

airbnb.design

 

 

 

 

04. 나이키(Nike)

 

나이키는 자사 제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소개를 적고 있습니다. 웹디자인쪽이라기보다는 제품디자인, 그 중에서도 신발에 더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것 같네요. 그래도 코로나시대에 나이키가 대응하는 모습이나 나이키만의 기술, 출판물, 특허기술 등은 웹디자인만을 집중적으로 봤던 제게는 흥미로웠던 것 같습니다ㅎㅎㅎ 개성이 강하고 화려한 나이키의 제품디자인은 자연스러운 영감을 주는 것 같아 더 재미있게 본 것 같네요~

 

news.nike.com/design

 

Nike News - Design News

Your source for the latest NIKE, Inc. stories, news and company information.

news.nike.com

 

 

 

 

05. 슬랙 (Slack)

 

슬랙의 디자인블로그는 작은 디테일이 드러나는 인터렉션 포인트들이 눈을 즐겁게 하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의 레이아웃 또한 깔끔하고 글의 내용들도 친절하면서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운영한 블로그는 아닌지 글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계속해서 지켜보기 좋을 것 같네요ㅎㅎㅎ 다른 블로그의 많은 게시글들로 지치셨다면 슬랙의 블로그를 정독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또한, 블로그 어딘가에 숨어있는 오리캐릭터도 찾아보세요~ㅎㅎ 클릭하면 재미있는 문구도 나오네요!

 

slack.design/

 

Slack Design

A collection of articles and resources from the design team at Slack.

slack.design

 

 

 

 

06. 스포티파이 (Spotify)

 

요즘 떠오르고 있는 음원플랫폼이죠! 역시나 최신 트렌드를 한껏 반영한 듯한 모습이네요. 웹사이트 내의 인터렉션이나 그래픽들이 디자인블로그라고는 보기 어려울 만큼 생동감 넘치고 트렌디한 것 같습니다. 패럴럭스 스크롤 방식(Parallex Scroll) 을 사용하여 더 재미있는 것 같아요. 디자인블로그보다 더 나아가서 회사의 웹사이트라고 해도 될만큼 사이트의 내용이 체계적이고 단단한 느낌입니다. 스포티파이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인터뷰도 재미있게 풀어두어 가볍게 읽어 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ㅎ 틀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사이트같은 느낌이라 더 편안하게 와닿는 것 같아요!

 

spotify.design/

 

Home

Spotify Design are a cross-disciplinary product design community. We love to create great experiences and make meaningful connections between listeners and creators. Here is where we share what we do and how we do it.

spotify.design

 

 

 

 

07. 인비전 (invision)

 

활용도 높은 디자인 툴이자 프로토타이핑툴로써 유명한 기업이죠! 깔끔한 UI로 원하는 정보만을 확인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그저 인비전의 글을 적은 블로그라기보다는 여러가지 정보들과 소스를 공유하는 사이트라고도 볼 수 있을만큼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인비전의 디자인적인 견해는 물론이고 인비전의 신기능, 디자인 키트나 리소스 등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디자인 리소스는 무료소스가 많을 뿐아니라 스케치나 포토샵소스도 함께 공유되고 있었습니다. 영감을 주는 영역이나 추천글 영역도 있어 재미있고 부드럽게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www.invisionapp.com/inside-design

 

Inside Design Blog | Thoughts on users, experience, and design

InVision’s official blog that discusses design thinking, design teams, and design inspiration. Check out our free UI kits, videos, and webinars for more ways to learn about product design and UX design.

www.invisionapp.com

 

 

 

 

08. 어도비 (ADOBE)

 

어도비는 모두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보편적이고 아직까지도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디자인툴 회사입니다. 사회적인 문제나 환경적인 문제에 관해 어도비에서 지향하고 있는 방향성이나 해결해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는 점을 글로써 정리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도비의 디자인툴의 신기능이나 활용도 높은 기능들을 각각의 글로 소개하기도 하네요. 사이트의 UI가 굉장히 단순하고 필터로 글을 정리하는 부분을 빼면 별다른 기능이 없어 글에만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log.adobe.com/en/topics/creativity.html

 

Creativity

 

blog.adobe.com

 

 

 

 

09. 우버 (uber)

 

우버의 디자인 블로그는 회사 사이트와 같은 느낌입니다. 미디엄에서 운영중이며 회사 소개나 채용공고 등까지 엿볼 수 있습니다. 우버만의 디자인 방식과 작업 스타일, 연구내용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버의 서비스와 맞게 자동차, 여행, 현금, 경비, 도시와 같은 키워드의 글이 많이 보입니다. 우버의 디자인팀에서 얼마나 많은 고민을 하고 사소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으려고 하는지 세세하게 볼 수 있는 친절한 블로그입니다. 디자인에 관한 우버의 고민들이 다양하게 녹여져 있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medium.com/uber-design

 

Uber Design – Medium

We are passionate about the pursuit of ideas that put people first. Work with us: uber.com/design. Follow us on Twitter: @DesigningUber.

medium.com

 

 

 

 

10. 넷플릭스 (netflix)

 

넷플릭스는 디자인블로그를 따로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테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기술적인 부분들을 기록하는 공간으로 보이는데요. 넷플릭스의 UX적 측면의 실험이나 테스트와 결과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성공한 서비스임에도 계속해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테스트를 많이 시도하다보니 디자인 작업을 할때나 새로운 서비스를 구성할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정말 많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의 작은 변화라도 왜 변경했고 어떤 이유 때문에 다른 방식으로 바꾸었는지 근거와 자료를 토대로 설명하고 있어서 참고하기 좋네요.

 

https://netflixtechblog.com/

 

Netflix TechBlog

Learn about Netflix’s world class engineering efforts, company culture, product developments and more.

netflixtechblog.com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참고사이트

brunch.co.kr/@outlines/44

brunch.co.kr/@outlines/20

ditoday.com/%EA%B8%80%EB%A1%9C%EB%B2%8C-it-%EA%B8%B0%EC%97%85%EB%93%A4%EC%9D%98-%EB%94%94%EC%9E%90%EC%9D%B8-%EB%B9%84%ED%95%98%EC%9D%B8%EB%93%9C/

design0gam.tistory.com/3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