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 α/정보

[전시정보] 디자이너가 좋아하는 다양한 전시 정보 사이트 모음

by 32chaeyeon 2020. 6. 9.

디자인 + α 의 정보 카테고리 첫 포스팅이네요! 이 카테고리에서는 디자이너로써 많은 경험을 하기에 좋은 정보들과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도움이 될 정보들을 모아서 올려드리려고 합니다.  그 첫 시작인 오늘의 게시물은 전시 정보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01. 국립현대미술관

 

미술관 이름에 걸맞게 현대미술 전시가 가장 많이 진행되고 또 현대미술에 많은 힘을 쏟고 있는 미술관입니다. 건축, 디자인, 공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현대미술을 보여주고자 하는 전시들이 많아 현대미술을 이해하고 고민하는데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mmca.go.kr/main.do

 

국립현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www.mmca.go.kr

 

 




02. 대림문화재단( 대림미술관/디뮤지엄/구슬모아당구장 )

 

대림문화재단에서 운영 중인 미술관들로는 대림미술관, 디뮤지엄, 구슬모아당구장이 있습니다. 한 사이트 안에서 세가지의 장소들과 그에 따른 전시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시기마다 진행중인 전시들만을 보여주어 빠르게 훑어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daelimmuseum.org/index.do

 

메인 : 대림미술관

전시가 진행되는 77일 동안 미술관옆집이 특별하게 변신합니다. 도심 속 숨가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70년대 빈티지 하우스와 정원에서 구찌와 미술관의 감성을 경험하고 소장하세요. 1F : 구찌

www.daelimmuseum.org

 

 




03. 리움미술관

 

이태원에 위치한 삼성미술관으로 다양한 전시는 물론이고 교육이나 프로그램들도 마련되어 있어 많은 영감을 얻기에 좋을 듯 합니다. 또한, 리움미술관의 전시들은 대부분이 한국의 미를 살리는 전시들, 한국의 오래된 골동품들과 같은 물품들의 전시가 많기 때문에 오래된 정통적인 기초 디자인에 도움을 받고 다시금 디자인을 생각해보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leeum.org/html/global/main.asp

 

삼성미술관 Leeum

 

www.leeum.org

 

 




04.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서울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 관련 사업들이 진행되고 전시 또한 여러가지 분야로 진행되고 있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의 디자이너들이나 예술가 뿐만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예술가들의 전시들도 많이 진행하고 있어 좋습니다. 전시를 진행하는 건물의 구조나 요소들도 독특하여 잠깐 방문해 건물을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www.ddp.or.kr/main

 

DDP

DDP

www.ddp.or.kr

 

 





05. 서울디자인재단

 

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중심으로 하여 다양한 서울의 디자인 사업과 디자인 문화를 이끌어나가고 있는 재단의 사이트입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하고 있는 전시 정보들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와 사업들을 엿볼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www.seouldesign.or.kr/main

 

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자인재단

www.seouldesign.or.kr

 

 




06. 디자인서울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로 '디자인서울' 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각종 서울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디자인 관련 사업이나 컨퍼런스, 프로젝트 등을 노출해주고 있습니다. 간단한 전시뿐 아니라 서울시에서 공공디자인과 같은 개념으로 행하고 있는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https://design.seoul.go.kr/design/main.jsp

 

디자인서울

공공미술프로젝트, 유니버설디자인, 디자인거버넌스, 서울시 디자인 정책 및 사업 정보 제공

design.seoul.go.kr

 

 




07. 네이버 공연, 전시 블로그

 

네이버의 공연, 전시 판을 담당하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다양한 미술관이나 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전시들을 모아서 보여줍니다. 네이버 나름의 카테고리를 가지고 정리하여 정보들을 노출하고 있어 보기에도 편리한 것 같습니다.


https://blog.naver.com/allthat_art

 

공연·전시 매거진, 올댓아트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공연전시판을 운영하는 <아티션>의 블로그입니다. 공연전시 웹진 <올댓아트>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blog.naver.com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