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 α/실무

[폰트] 국문, 영문 폰트가 궁금할 때, 서체명을 찾아주는 사이트 모음

by 32chaeyeon 2022. 6. 10.

오랜만에 실무파트로 돌아왔습니다~ 다양한 온라인 사이트를 웹서핑하거나 하물며 거리를 돌아다닐 때에도 폰트는 비슷한 듯 다양한 생김새로 정말 많은 곳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항상 궁금했지만 쉽게 찾아내기 어렵던 폰트들의 서체명을 찾아주는 사이트를 모아보았습니다. 내용은 많지 않지만 가장 정확하고 빠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핵심 사이트로만 모아서 공유드리니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01. What The Font

 

영문 서체명이 궁금한 글자를 캡쳐한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비슷한 폰트를 찾아줍니다. 한가지의 폰트만 확정하여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비슷해보이는 다양한 폰트들을 함께 보여주어 사용자가 가장 비슷하다고 생각되는 폰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I는 정돈되지 못했더라도 영문 폰트를 찾아주는 사이트들 중 가장 빠르고 정확한 것 같습니다. 폰트 다운로드까지 가능하지만 전부 무료인 것은 아니고 상업적, 비상업적 활용 가능여부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정확한 정보를 확인한 후 사용하셔야 겠습니다.

 

https://www.myfonts.com/WhatTheFont/

 

WhatTheFont! « MyFonts

 

www.myfonts.com

 

 

 

 

02. kfont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캡쳐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것을 통해 폰트의 서체명을 확인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문 폰트만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영문폰트도 가능하지만 국문폰트를 찾는데에 사용하는 것이 더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캡쳐된 이미지의 폰트라고 생각되는 서체를 노출해주고 비슷하다고 판단되는 다른 폰트들도 함께 보여줍니다. 영문 폰트를 찾아주는 많은 사이트들 중 유일하게 국문 폰트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https://kfonts.kr/

 

AI한글폰트검색

이 폰트 뭐야? 사진속에 궁금한 폰트! AI가 알려줄께요! 약 4천종의 한글 폰트를 검색할 수 있는 폰트 이미지 검색 엔진. AI 한글 폰트 검색. 이미지 검색 엔진.

fontbox.kr

 

 

 

 

03. 산돌구름 폰트 검색

 

산돌구름에서 제공하는 폰트 검색 사이트입니다. 산돌 구름이 가지고 있는 폰트 중 찾으려고 하는 폰트를 매칭하여 검색해줍니다. 폰트명이 아닌 폰트에서 느껴지는 감정이나 느낌, 폰트의 형태 등으로 폰트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산돌에서 등록해둔 키워드가 아니라면 입력한 키워드와 맞는 폰트가 잘 나오지는 않습니다ㅠ) 찾고자하는 폰트가 포함된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여 찾을 수도 있고 이미지의 URL을 넣어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모든 검색은 산돌구름이 소유하고 있는 폰트 내에서만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보다는 검색이 조금 한정적일 수 있겠습니다.

 

https://www.sandollcloud.com/#schpop

 

산돌구름

폰트가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www.sandollcloud.com:443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