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 α/실무

[폰트] 실무에서 사용하는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 모음

by 32chaeyeon 2021. 4. 7.

다들 실무에서 디자인을 하실 때 무료소스 찾기가 참 어렵지 않으신가요? 폰트나, 이미지, 목업 등 여러가지 무료인 디자인 소스들은 디자인을 보조해주고 찾기도 쉬워 보이지만 바쁠 때나 정신이 없으면 그마저도 버겁고 일이 되는 것 같습니다ㅠㅠ 또한, 무료소스 중에서도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소스인지 아닌지 정확한 라이센스를 알아보려면 정말 간단한 일은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무료 폰트를 모아둔 사이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바쁘실 때 도움되시길 바랍니다ㅎㅎㅎ
 


01. 눈누 -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사이트
 
눈누는 한글 폰트, 국문 폰트, 국내의 폰트들만을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사실 영문 무료 폰트는 그나마 찾기도 쉽고 정보가 많은 반면에 한글 폰트는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런 한글폰트만을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적용하려는 문장이나 단어를 써서 원하는 폰트를 적용해 볼 수도 있고 상업적 이용의 허용 범위 또한 눈누폰트만의 표로 정리하여 나타내줍니다. (아래 이미지 참조) 명조, 고딕과 같은 카테고리 분류도 어느정도 있어 사용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
 
noonnu.cc/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모음 사이트 눈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 눈누

noonnu.cc

 

눈누폰트의 폰트 사용 범위 라이센스 표 예시

 
 
 
 
02. 구글폰트 - 상업용 무료 한글, 영문 폰트 사이트

 
구글에서 운영하고 있는 폰트 사이트입니다. 실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본적인 폰트 사이트입니다. 대부분 영문폰트를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영문과 한글 모두 충족하는 폰트라면 한글 폰트도 있습니다. 원하는 폰트를 눌러서 하단의 라이센스를 확인한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상업용, 비상업용 라이센스 구분 예시는 아래 이미지 참조)
 
fonts.google.com/

Google Fonts

Making the web more beautiful, fast, and open through great typography

fonts.google.com

 

왼쪽 : 오픈 폰트 라이센스라고 명시되어 있는 노토산스 폰트 / 오른쪽 : 상업용으로는 사용가능하지만 글꼴 판매는 불가능하다는 로보토 폰트

 
 
 
 
03. 다폰트 - 상업용 무료 영문 폰트 사이트
 
다폰트는 오로지 영문폰트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 분류가 다양하고 분명해서 원하는 폰트가 명확할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상업용 폰트와 비상업용폰트가 섞여 있으니 확인하시고 사용하셔야 겠네요. 상업용 폰트만 필터를 사용해 체크해두고 폰트를 골라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터 사용법은 아래 이미지 참조)
 

www.dafont.com/

DaFont - Download fonts

www.dafont.com

 

상업적 이용 가능한 폰트만 체크한 모습

 
 
 
 
04. 1001폰트 - 상업용 무료 영문 폰트 사이트
 
영문 폰트 사이트로 다양한 폰트를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캘리그라피나 세리프체, 독특한 느낌의 일반적이지 않은 폰트까지도 많이 보유하고 있어 그래픽이나 광고 작업을 하실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상업용폰트와 비상업용폰트가 섞여 있어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폰트인지 확인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상업용, 비상업용 라이센스 구분 예시는 아래 이미지 참조)
 
www.1001fonts.com/

1001 Fonts ❤ Free Fonts Baby!

× An error has occured. Please try again later.

www.1001fonts.com

 

초록색태그는 상업용폰트, 빨간색태그는 비상업용폰트

 
 
 
 
05. 다폰트코리아 - 상업용 무료 영문 폰트 사이트

 
남겨주신 댓글을 참고하여 내용 추가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3번 dafont 사이트와 같은 폰트들을 공유해주고 있지만 그와는 다르게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폰트들만 따로 모아 다시 정리해둔 사이트입니다.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영문폰트만을 조금 더 쉽게 확인하고 싶으실 때 참고하시면 도움될 것 같습니다.
 

http://dafont.kr/

다폰트 코리아 - dafont korea

다폰트 코리아 - dafont korea

dafont.kr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