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 α/실무

[디자인레퍼런스] 실무에서 유용한 디자인 레퍼런스 사이트 모음

by 32chaeyeon 2020. 5. 22.

실무에서 디자인 작업을 하면서 많은 레퍼런스 사이트들을 보시게 될텐데 어떤 사이트에 어떤 자료가 많이 분포되어 있고 사이트마다 어떤 디자인들을 중심으로 모아두어져 있는지 설명되어 있는 곳이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주니어디자이너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여러가지 디자인 레퍼런스 사이트를 모아보고 사이트마다의 특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받으시기를 바랍니다!!ㅎㅎㅎ ( * 주관적으로 사이트를 비교해보며 정리한 글이기 때문에 확실한 정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이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01. Pinterest

 

가장 유명한 디자인 레퍼런스 사이트로 웹, UIUX, 컨텐츠, 편집디자인 등 여러가지의 다양한 디자인 레퍼런스들을 모아두어 실무에서의 활용도가 높고 많은 종류의 디자인 레퍼런스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실제로 사용화된 디자인들과 그렇지 않은 개인용 포트폴리오가 섞여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https://www.pinterest.co.kr/

 

Pinterest

요리법, 집 꾸미기 아이디어, 영감을 주는 스타일 등 시도해 볼 만한 아이디어를 찾아서 저장하세요.

www.pinterest.co.kr

 

 

 

 


02. Behance


핀터레스트와 같은 다양한 스타일의 디자인 레퍼런스들을 모아둔 곳입니다. 그러나 핀터레스트와 다른 점은 비헨스는 개인이나 기업 등의 포트폴리오용 디자인들이 많이 올라와 있으며, 해외 사이트이다보니 해외디자인 레퍼런스가 많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디자인들이 외국어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한국어로 된 디자인을 하신다면 타이포그래피보다는 그래픽 위주로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behance.net/

 

최고의 Behance

오늘의 큐레이터 추천 프로젝트

www.behance.net

 

 

 

 


03. Dribble


드리블 또한 핀터레스트와 비헨스와 더불어 유명한 디자인 레퍼런스 사이트입니다. 드리블 또한 해외 사이트라 해외디자인레퍼런스들이 많고 개인이 올리는 포트폴리오용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로 핀터레스트에서 보이는 해외디자인 레퍼런스들은 대부분 드리블 사이트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니 해외디자인 레퍼런스들만을 참고하고 싶으시다면 핀터레스트보다는 드리블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죠?


https://dribbble.com/

 

Dribbble - Discover the World’s Top Designers & Creative Professionals

Discover the world’s top designers & creatives Dribbble is the leading destination to find & showcase creative work and home to the world's best design professionals. Sign up

dribbble.com

 

 

 

 


04. Awwwards


한국의 노트폴리오와 비슷한 해외디자이너들의 포트폴리오들을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노트폴리오와 조금 다른 점은 어워즈는 해외디자이너들의 웹 포트폴리오만 모아져 있다는 점입니다. 어워즈만의 장점이라고 할만한 것은 대부분의 자료들이 실제로 만들어진 웹사이트로 연결되어 색다른 모션이나 인터렉션들을 체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노트폴리오는 많은 포트폴리오들이 실제 구현된 사이트가 아닌 PDF나 JPG형식입니다. )


https://www.awwwards.com/

 

Awwwards - Website Awards - Best Web Design Trends

Awwwards are the Website Awards that recognize and promote the talent and effort of the best developers, designers and web agencies in the world.

www.awwwards.com

 

 

 

 

 

05. Really good emails


메일발송템플릿은 실무에서 종종 요청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 전혀 해보지 않은 작업이고 생소해 감이 잘 오지 않는다면 이 사이트를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여러가지 스타일의 다양한 메일발송템플릿 유형들이 모아져 있습니다. 대부분이 실제로 해외에서 사용되고 있는 템플릿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reallygoodemails.com/

 

Really Good Emails

The Best Email Designs in the Universe (that came into my inbox)

reallygoodemails.com

 

 

 

 

 

06. Mobbin

 

현재 구글 앱스토어에서 상용화되고 있는 앱들의 페이지를 캡쳐하여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예를 들면 한국의 디비컷이나 굿디자인웹과 같은 사이트입니다. ( 이 사이트들은 현재 상용화가 되고 있는 사이트들만 모아둔 곳인데 이런 사이트들은 나중에 따로 모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하지만 외국사이트이기 때문에 한국의 앱이 많지 않고 캡쳐화면이기 때문에 앱의 UX를 본다거나 캡쳐화면에는 없는 페이지를 확인하기는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https://mobbin.design/

 

Mobbin - Latest Mobile Design Patterns

Check out the hand-picked collection of latest mobile design patterns from apps that reflect the best in design.

mobbin.design

 

 

 

 

07. Nicely done


해외에서 상용화되고 있는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사이트들을 모아서 보여줍니다.( 이 사이트 또한, 한국의 디비컷과 굿디자인웹과 비슷한 사이트입니다. ) 디자인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바로 사이트로 갈 수 있는 링크도 첨부되어 있어 조금 더 자세하게 디자인들을 뜯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https://nicelydone.club/

 

Sketch : The digital design toolkit

Products & pattern designs inspiration. ▪ Nicely done

nicelydone.club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