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 α/실무

[디자인레퍼런스] 실무에서 유용한 실제 상용화되고 있는 디자인 사이트 모음

by 32chaeyeon 2020. 7. 10.

디자인을 하다보면 레퍼런스가 필요할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럴 때 대부분 어떠한 사이트를 이용하시고 계신가요? 핀터레스트나 드리블과 같은 사이트들은 다양한 레퍼런스들이 있지만 대부분 개인적인 용도로 만든 디자인이라 원하는 대로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경우가 많고 원하는 디자인에 맞추어 알맞은 텍스트 길이를 조정하기도합니다. 하지만 실무에서 디자인을 하게 되면 디자인에 맞추어 컨텐츠를 바꾸거나 텍스트길이를 조정한다는 일은 절대로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 당연하게도 텍스트나 컨텐츠, 내용에 맞추어 디자인을 해야 합니다. 그러다 보면 상용화되고 있는 비슷한 디자인 레퍼런스들이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럴때마다 비슷한 검색어를 생각해 검색하고 사이트를 둘러보는 일은 상당한 시간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실제로 상용화되고 있는 PC웹, 모바일웹, 모바일 앱 등의 디자인을 모아서 정리해 보여주고 있는 사이트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01. GDWEB

 

가장 최신의 상용화되고 있는 PC웹사이트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른 사이트에 비해 UI가 가장 보기 편하고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의 정보 뿐만 아니라 웹에 관한 다른 정보들도 많이 알려주고 있어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http://www.gdweb.co.kr/main/

 

굿디자인웹

국내 최우수 웹디자인 선정, 웹사이트. 굿디자인웹

www.gdweb.co.kr

 

 

 

 

02. DBCUT

 

꽤 오래된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최신 자료들이 자주 올라오는 활동이 많은 사이트입니다. 다른 사이트와의 차별성이라고 한다면 외국사이트들도 볼 수 있다는 것과 모바일이나 심지어는 반응형웹까지 정리해주고 있다는 점입니다. 

 

https://www.dbcut.com/bbs/index.php

 

디비컷 - 웹디자인 벤치마킹 및 우수 웹사이트 모음

디비컷은 신규 오픈한 국내외 웹사이트를 소개 평가하는 웹디자이너 커뮤니티입니다.

www.dbcut.com

 

 

 

 

03. RWDB

 

상용화되고 있는 PC웹사이트들을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특히나 반응형 웹을 모아둔 사이트로 유명합니다. 자료가 많다고는 가장 많다고는 할 수 없지만 최신자료들도 많고 빠르게 자료를 찾기 편리합니다. 썸네일이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많아서 사이트의 UI를 간단하게 먼저 확인할 수 있고 썸네일을 누르면 바로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http://rwdb.kr/

 

RWDB

RWDB Responsive Web Design dB Web awards, 우수 하이브리드웹·반응형웹 모음 사이트

rwdb.kr

 

 

 

 

04. U Moby

 

모바일 웹과 모바일 앱을 모아두고 공유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모바일웹 같은 경우에는 * 특정한 PC웹사이트를 누르고 F12 (개발자 도구) -> Ctrl+shift+M (토글 디바이스 툴바) -> Ctrl+R (재실행) 을 눌러서 PC에서 모바일웹도 확인이 가능 * 하지만 모든 화면을 캡쳐하고 확인하기 번거롭고 모바일앱같은 경우에는 사실 앱을 직접 휴대폰에 다운받아서 확인해보지 않는 이상 PC로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는 모바일 웹과 모바일 앱의 화면들을 캡쳐해 PC로 보여주고 있어 편리합니다. (단, 모든 화면 캡쳐를 가지고 있진 않아 더 알아보고 싶은 모바일 앱이나 모바일 웹이 있다면 직접 다운을 받거나 사이트로 들어가 확인해야 합니다.) 

 

http://umoby.co.kr/kor/main.php

 

U:MOBY

 

umoby.co.kr

 

 

 

 

05. WWIT (What Was It)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 중 유일하게 모바일 앱만을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한국의 모바일 앱을 모아 보여주고 있는데요. 위의 사이트와는 달리 거의 모든 화면을 캡쳐하여 앱내의 카테고리 별로 정리해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 레퍼런스를 찾을 때 위의 U Moby 사이트와 함께 보시면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it.design/

 

What Was IT

한국의 UI/UX 모바일 패턴을 수집합니다.

wwit.design

 

 

 

 

06. Mobbin

 

마찬가지로 실제 스토어에 업로드되어 있는 모바일 앱들을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외국 사이트다보니 해외 모바일 앱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글이 아닌 다른 언어로된 디자인 작업이 필요할 때 참고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iOS와 And를 구분하고 앱에 따라 스크린샷에 따라 따로 묶어볼 수도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https://mobbin.design/browse/ios/apps

 

 

 

 

07. Oferlo

 

이벤트페이지나 배너작업을 많이 하게 되는 컨텐츠디자이너나 광고디자이너들이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현재 한국의 실제 사이트들에서 진행중인 이벤트들이나 완료된 이벤트들의 이벤트 배너나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몇몇의 사이트들은 이벤트나 기획전이 종료되고 나면 다시 확인할 수 없도록 변경이 되는데 그런 사이트들의 이벤트디자인을 확인하고 싶을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https://www.oferlo.kr/cu/

 

CU 이주의 전단과 할인 - 2020/05/01

CU - 카탈로그,전단지 과 할인 Aktuální CU akční letáky pro tento týden. Nenechte si ujít žádné speciální nabídky. CU 한국 에서 가장 인기있는 쇼핑몰이 거론될때 CU몰 은 항상 거론됩니다. 저희가 그 쇼핑몰을 수퍼마켓로 분류한것은 놀랍지 않습니다. 지점의 주소 혹은 영엉시간 과 같은 정보을 찾기를 원하신다면 공식 웹사이트 cu.bgfretail.com 참조를 추천드립니다. 만약 CU몰

www.oferlo.kr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