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 α/실무

[SNS로고] 실무에서 사용하는 국내외 SNS로고,가이드 사이트 모음

by 32chaeyeon 2020. 2. 24.

오늘은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국내외 SNS의 로고와 심볼들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실무에서 사용하셔도 무방한 2020년도 기준 최신 자료들만 모아두었습니다! 전부 공식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소개해드릴 실무에서 사용하는 국내외 SNS로고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네이버
02. 페이스북
03. 트위터
04. 카카오톡
05. 카카오스토리
06. 인스타그램
07. 유튜브

 

 

 

 


01. 네이버 ( Logo AI, PNG 다운로드 )

 

네이버에서 직접 제공하고 있는 네이버 로고 사이트입니다. 2018년도 로고를 마지막으로 아직은 변경사항이 없는 것 같네요.  


http://logoproject.naver.com/logonaver

 

로고네이버:로고 프로젝트

Brand Identity 인터넷의 안내자, 네이버 네이버는 '항해하다'라는 뜻의 Navigate와 -하는 사람이란 뜻의 접미사-er이 만나 탄생한 이름입니다. 그 이름에 걸맞게 혁신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며 사람과 사람, 오늘과 내일, 네트워크와 네트워크가 연결되는 더 큰 세상을 만들어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AI 다운로드 JPG 다운로드 네이버의 철학을 담은 Green & Gothic(그린&고딕) 네이버 로고의 특징이 된 'Green

logoproject.naver.com

 

 

 


02. 페이스북 ( Logo AI, PNG / Symbol AI, PNG 다운로드 / Guide 사이트에 포함 ) 

 

페이스북은 자회사의 로고와 심볼들을 모두 모아 함께 관리하는 공식 사이트가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은 로고와 심볼이 나누어져 정리되어 있습니다.  심볼과 로고를 다운받을 수 있는 자료도 정리가 잘 되어 있지만 로고가이드도 자세하게 정리가 잘 되어 있으니 꼼꼼하게 가이드를 확인하고 사용해야 겠네요! 


페이스북 심볼 
https://en.facebookbrand.com/facebookapp/

 

Facebook App Logos, Icons, and Use Guidelines | Brand Resource Center

These guidelines outline the general rules for using Facebook's App assets and showcasing Facebook App content. Download logos and icons here.

en.facebookbrand.com

 

페이스북 로고 
https://en.facebookbrand.com/facebookapp/assets/facebook-wordmark/

 

Facebook company Wordmark

Find Facebook logos, images, product names and screenshots, and other assets and learn how to use them.

en.facebookbrand.com

 

 

 


03. 트위터 ( Logo PSD, PNG, eps, svg / Symbol PSD, PNG, eps, svg / Guide PDF 다운로드 ) 

 

트위터의 브랜드를 관리하는 공식사이트입니다.  자세한 가이드를 확인하고 가이드에 맞게 로고를 사용하세요! 


https://about.twitter.com/ko/company/brand-resources.html

 

트위터 브랜드 자원

트윗 취급부터 로고, 소셜 아이콘까지, 트위터의 템플릿과 도구는 트위터의 콘텐츠와 브랜드를 사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about.twitter.com

 

 

 


04. 카카오톡 ( Symbol PNG 다운로드 ) 

 

카카오톡은 공식적으로 심볼과 로고를 관리해두는 사이트가 없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 디벨롭퍼스 사이트에 나와있는 버튼 PNG파일이 전부인 것 같습니다. AI파일도 Guide파일도 없네요ㅠㅜ 


https://developers.kakao.com/buttons

 

Kakao Developers_

더 나은 세상을 꿈꾸고 그것을 현실로 만드는 이를 위하여 카카오에서 앱 개발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developers.kakao.com

 

 

 

 

05. 카카오스토리 ( Logo AI, PNG / Symbol AI, PNG / Guide AI, PDF 다운로드 ) 

 

카카오스토리 채널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사이트 제일 하단으로 내려가면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https://ch.kakao.com/login

 

스토리채널

관심주제, 브랜드, 비즈니스 이야기를 스토리 사용자들과 나눠보세요.

ch.kakao.com

 

 

 


06. 인스타그램 ( Logo AI, PNG, PSD / Symbol AI, PNG 다운로드 / Guide 사이트에 포함 ) 

 

2012년 4월자로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했죠! 페이스북의 자회사 로고를 모두 모아두고 관리하는 공식 사이트에 가면 인스타그램 로고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인스타그램이 아니더라도 페이스북의 다른 자회사 로고들도 필요하다면 들어가서 다운받을 수 있겠네요.  


https://en.instagram-brand.com/

 

Instagram Brand Resources

Learn more about Instagram brand resources and download the Instagram logos, images, screenshots and more you need for your project.

en.instagram-brand.com

 

 

 


07. 유튜브 ( Logo AI, PNG, eps / Symbol AI, PNG, eps 다운로드 / Guide 사이트에 포함 ) 

 

유튜브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로고와 심볼 사이트입니다. AI파일과 PNG파일, eps파일까지도 제공하고 있네요! 유튜브도 자세한 로고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about/brand-resources/#logos-icons-colors

 

브랜드 리소스 - YouTube

브랜드 리소스 다음은 저희 브랜드의 구성 요소입니다. 이 페이지는 기본적인 지침을 제공하지만 실제 사용 시에는 반드시 YouTube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브랜드 사용 신청서 작성하기

www.youtube.com

 

 

 


개인적인 포트폴리오나 개인 작업물을 위한 로고 사용을 원하시는 것이라면 괜찮지만 실무에서 사용해야 하는 로고라면 각각의 회사의 공식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확한 로고 가이드를 확인하고 가이드에 맞게 SNS로고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