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_일상/일상생활 속의 UX

페이스북의 올림픽 응원방법 (feat. 로고 모션그래픽)

by 32chaeyeon 2021. 8. 26.

요즘 꾸준히 올리고 있는 카테고리이죠! 또 다시 돌아왔습니다~ 일상생활 속의 UX~!

오늘은 올림픽 시즌에 맞춰서 패럴림픽 관련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올림픽도 화이팅!ㅎㅎㅎ (*ˊᵕˋo💐o)


: 2020 도쿄올림픽 응원하기

 

2020년도에 개최되었어야 했던 도쿄올림픽!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도 여름으로 연기되었습니다ㅠㅠ 연기된 올림픽에도 열심히 노력해주신 출전한 모든 선수들과 자원봉사자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ฅ́˘ฅ̀*)
이런 어려운 상황 속에도 여러 사람들과 기업들이 각자만의 방식으로 응원을 멈추지 않았는데요. 그중 뚜렷하게 드러난 페이스북의 올림픽 응원 방식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이번 도쿄올림픽보다는 2020 도쿄"패럴림픽" 에 초점을 두어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패럴림픽이란 신체적 장애가 있는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 스포츠 대회입니다. 국제 패럴림픽 위원회의 주관 하에 올림픽을 개최한 도시에서 4년마다 개최된다고 합니다. 이번 도쿄패럴림픽에 대한 응원으로 페이스북은 기업의 로고를 활용해 관심을 보였습니다. "facebook" 이라는 영문 글자를 이용하여 패럴림픽 종목들을 움직이는 모션으로 표현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아실 수 있다시피 육상, 배구, 농구, 양궁, 수영 순서대로 패럴림픽의 몇가지 종목들을 모션그래픽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올림픽을 응원하고 있을 때 패럴림픽 응원을 보여주는 로고 모션그래픽을 만든 점이 저에게 약간 충격을 준 것 같습니다. 로고가 변경된 시기를 패럴림픽이 아닌 올림픽 시즌에 맞춰서 반영한 부분도 올림픽만을 응원하던 사람들의 뒷통수를 때리는 듯한! 적절한 방식이었던 것 같습니다. 올림픽도 중요하지만 패럴림픽 또한 올림픽 못지 않게 응원해달라는 메시지가 들리는 것 같았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